top of page

실용무용

실용무용 자격과정 별 개요

방송댄스지도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4-0053

TV나 매스컴에 나오는 최신댄스를 통해 유행하는 춤을 익히고 춤을 잘 출 수있는 요령부터 안무 창작능력까지 배울 수 있어 개인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취업가능한곳: 초등,중.고등 (학교특기적성.동아리모임), 문화센타, 복지관, 학원강사, 방송국 댄서

 

벨리댄스지도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4-0057

고대 이집트 벽화에서 볼 수 있을 정도로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벨리댄스는 복부를 많이 이용하는 춤이다 보니, 움직임이 자연스럽고 몸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자신들이 알지 못하는 복부부위의 근육을 많이 쓰기 때문에 중년 여성들의 건강과 유연한 몸매를 유지하는데 매우 적합한 춤이다. 다산과 무통분만 호흡에도 이용되어 임신부는 물론 모든 여성에게 더욱 좋은 춤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의상과 동작이 화려하여 여성만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춤으로 운동부족인 현대인에게 널리 보급되어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취업가능한곳: 초등,중.고등 (학교특기적성. 동아리모임), 문화센타, 복지관, 학원강사

 

재즈댄스지도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4-0060

현대(재즈댄스)는 팔 다리의 라인과 호흡 등 몸 전체의 움직임을 현대무용에서 응용한 것으로 유연성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근육을 이완해서 서서히 지방을 뺄 수 있도록 경쾌한 리듬에 맞춰 여러 연결 동작을 할 수 있는 춤이다.

▷취업가능한곳: 초등,중.고등 (학교특기적성.동아리모임), 문화센타, 복지관, 학원강사

 

스트릿댄스지도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4-5849

일반적으로 순수무용에서 중시되는 것이 무용가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인데 비하여, 일반적으로 스트릿댄스에서 중시되는 것은 즉흥적인 프리스타일을 통해 그 음악적인 요소를 몸으로 표현해내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즉흥적인 요소가 가장 극대화된 형태가 바로 현대 스트릿댄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배틀이다. 비보잉 으로 부터 강하게 영향을 받아 다른 장르로까지 확산된 배틀 문화는 일반적인 대회의 개념과는 달리, 양측이 서로를 꺾기 위해서 전투적으로 기량을 겨루는 것을 의미한다. 비보잉, 팝핑, 힙합, 락킹, 왁킹, 크럼프 등 스트릿댄스지도자로서의 자질을 향상하고 지도할수 있는 운동기술 습득 및 피 교육자의 수준에 따라 적합한 프로그램 연구 및 개발을 통해 현장에 적용하는 역할을 할수 있도록 한다.

▷취업가능한곳: 초등,중.고등 (학교특기적성. 동아리모임),방송국, 문화센타, 방송국댄서

 

훌라댄스지도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4-0056

훌라댄스는 하와이 민속무용으로 흉부를 고정시키고 손, 허리, 발, 그리고 표정마다 눈을 우아하게 움직여서 태양, 새, 배 등의 자연을 묘사적으로 표현하는 판토마임의 요소를 가지는 춤으로 기초로부터 정확하게 습득하여 하와이 민속춤의 내용을 이해하고 감성을 표현한다는 목적이 있다. 현대 훌라는 하와이어로 아우아나(Auana)라고 하는데, 하와이 말로 표현한다면 새로운 움직임 이라는 뜻이다. 기타나 우쿠레레 등 선율이 있는 악기를 사용하고 춤추는 사람의 표정을 풍부하게 움직이는 것이 특징이다. 감미로운 음악과 아름답고 우아한 움직임과 화려한 의상이 현대 훌라 특징이며 연령층과 관계없이 누구나 배울 수 있는 매력적인 춤이다.

▷취업가능한곳: 초등,중.고등 (학교특기적성. 동아리모임), 문화센타, 복지관, 학원강사

 

뮤지컬댄스지도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4-0051

뮤지컬댄스는 공연예술에 필요한 춤만을 활용해 하나의 뮤지컬로 완성된 작품 유형을 통칭해 댄스 뮤지컬이라고 한다. 아직 완성된 장르라기보다는 지금도 다양하고 꾸준한 시도가 등장하고 있는 현재진행형의 뮤지컬 장르다. 댄스플레이, 댄스시어터라고도 부른다. 국내에서도 성공을 거둔 매튜 본의 〈매튜 본의 백조의 호수〉, 여성 무용수이자 안무가, 연출가인 수잔 스트로먼의 〈컨택트〉 등이 대표적이며, 국내 작품으로는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등이 이 장르에 속한다.

▷취업가능한곳: 뮤지컬 공연장, 유아, 초등,중.고등 (학교특기적성. 동아리모임)

 

◉ 문의처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 166-11, 301호 (상봉동, 성력빌딩)

   ☎ 02-2294-6951, FAX : 02-2294-6952, H.P 010-8922-303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