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생활체육무용

생활체육무용 자격과정 별 개요

요가테스지도사 (요가·필라테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4-0054

요가테스는 신체뿐 아니라 정신적, 영적인 성장에 초점을 맞추어 정신, 마음, 신체의 발달 증진과 호흡및 명상을 함으로써 소화, 골격, 신진대사, 호흡, 근육, 신경, 순환을 통해 신체시스템 개선과 감정을 안정화하고 진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요가와 필라 테스의 뜻을 이해하고 기초 자세 훈련으로 신체가 정화되어 건강하고 유연한 몸이 만들어지며 그에 따라 정서적으로도 균형을 이룸으로써 각자의 삶에 보다 충실하고 여유롭게 대처 하도록 도와준다.

 

♦수업 진행 방식

요가와 필라테스교육에 필요한 기본적 지식을 이해하고 교육대상에 맞는 실질적인 요가테스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효과적인 교수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실기위주수업으로 시범과 설명을통하여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한다.

본 강의는 <요가테스>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므로 졸업후에 현시대가 요구하는 무용지도자로서 진로에 큰 도움을 줄수 있다.

 

▷취업가능한곳: 문화센타, 복지관, 학원강사, 헬스장

댄스스포츠지도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4-0058

댄스스포츠란 한 쌍의 남녀가 함께 춤추는 것으로 음악에 맞추어 신체활동을 함으로써 얻는 정신적 즐거움과 그에 따른 육체적 건강, 사교활동을 통한 예의범절을 익히는 건전한 스포츠이다. 오늘날의 댄스스포츠는 사교적 목적보다는 신체단련을 위한 운동이라는 측면에 더욱 비중을 두고 있으며 생활체육의 한 분야로서 대학 교양과목과 각 학교의 특별활동, 문화센터나 사회교육원 등에서 강좌로 채택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수업 진행 방식

댄스스포츠 교육에 필요한 기본적지식을 이해하고,

교육대상에 맞는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효과적인 교수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실기위주 수업으로 시범과 설명을 통하여 초보자도 쉽게 따라올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한다.

 

♦종목

- 라틴댄스 (차차차, 룸바, 자이브, 파소도브레, 삼바)

- 스탠더드 댄스 (퀵스텝, 왈츠, 탱고, 슬로 폭스트롯, 비엔나 왈츠)

 

▷취업가능한곳: 초등,중.고등 (학교특기적성.동아리모임), 문화센타, 복지관, 학원강사

 

 

실버댄스지도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4-0050

실버댄스는 50대 이후부터 추는 댄스로 신진대사에 알맞게 강도가 약한 유산소 움직임으로

라틴댄스. 라인댄스, 포크댄스, 한국무용을 기본동작으로 노인의 특성을 감안 하여 쉽게 따라할 수 있고 건강에 무리가 없이 흥겹게 출 수 있다. 또 다양한 발목운동을 통해 관절과 대퇴부를 강화시켜 몸의 균형을 이루는데 효과적인 춤을 구사하며 다양한 음악을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회생활에 자신감을 가지게 한다.

▷취업가능한곳: 문화센타, 노인복지관, 노인교육기관

 

 

체육댄스지도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4-5851

학교체육교육과 생활체육 안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댄스를 여러 장르별 대상의 수준에 맞춰, 교육프로그램화 한 내용으로 체육에서 다루어지지 못하는 댄스의 특성을 살려 스포츠 개념 댄스로 학생들과 일반인들에게 교육하는 자격증으로 학교 스포츠강사에 적합한 자격증이다.

▷취업가능한곳: 유치원,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스포츠강사

 

◉ 문의처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 166-11, 301호 (상봉동, 성력빌딩)

   ☎ 02-2294-6951, FAX : 02-2294-6952, H.P 010-8922-3033

bottom of page